태국 치앙마이에 있는 반타와이 공예단지

By | 2009-05-27

치앙마이 지역에는 태국 전역에서 가장 유명하고 규모가 큰 목공예, 수공예품단지가 있는데 지역적으로는 반타와이 (Bantawai)가 그것을 대표하고 있다. 이곳을 방문하면 상당히 많은 수의 공예품 전시장과 함께 물류창고, 공장들 규모에 놀라게 된다. 사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공장들은 전체의 일부일 뿐이고 더 많은 수의 공장 (보통 마을 단위의 작은 작업장 규모지만) 들이 치앙마이 인근에 산재해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손안에 들어가는 작은 악세서리 종류의 제품들도 많이 팔고 있지만 장정 몇사람이 힘을 합해도 들기 힘들 만큼 커다란 목공예품도 많이 있었다. 이들 제품들은 특히 유럽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고 그래서인지 일단 상품을 선택하고 계약을 하고 나면 그것을 항구까지 운반해서 배편으로 배송하여 해외의 최종목적지까지 전달해주는 서비스도 잘 마련되어 있었다

이번에 어느 인터넷 카페에서 반타와이에 관한 글을 보게되어 나도 예전에 그곳에 들렀을 때 찍었던 사진들을 정리해 보았다. 2007년 9월에 방문했을 당시는 계절도 그렇고 시간대도 점심 전이라서 관광객들의 모습이 별로 없던 시점이었지만 일단 관광시즌이 되면 대형버스로 몰려드는 관광객들로 북적거린다고 한다. 아래 사진들은 일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전시 판매점들의 모습이다.















One thought on “태국 치앙마이에 있는 반타와이 공예단지

  1. 세미예

    최근 분향소 찾아보느라, 또 우울 모드라 들러지 못했는데 좋은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군요.
    분위기 전환하고 갑니다. 잘봤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