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온날 멍멍이 일기

By | 2012-12-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소엔 나에게 집 밖으로 나가는 문을 열어주지 않던 아저씨가 씩 웃으며 현관문을 활짝 열었다. “이게 웬 일? 결국은 개과천선해서 나를 자유롭게 해주려는건가?”.. 싶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눈이 저렇게 쌓여서 어차피 못 나갈걸 알면서, 혹은 눈 때문에 너를 산책 못 시킨다라고 핑계를 대려고 문을 열어서 확인시켜 준 것이었다. 어차피 집 밖 산책은 가뭄에 콩 나듯 있는 행사라서 그리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정말 이 아저씨 뒤통수를 꽉 깨물어 버리고 싶다. 하지만, 그땐 난 영영 집에서 쫓겨날 신세라서 차마 그러진 못한다. 그대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하층으로 내려가서 내 장난감들 가지고 놀아야겠다. 그중에 가장 재미있는 것은 둥근 고리 모양의 개뼈다귀다. 아저씨는 이걸 자꾸 개 도너츠라고 우긴다. 내가 진짜 도너츠를 얼마나 좋아하는데 이걸 그거라고 우기는지.. 그래도 이것이라도 있어서 다행이다. 전에는 달러라마에서 사온 싸구려 개뼈다귀를 줬길래 그건 건들지도 않고 몰래 사과를 훔쳐 먹었는데 그만 현장에서 들켜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청 혼나고는 마음이 상해서 밥도 안 먹고 단식투쟁을 했더니 은근히 맘 약한 아저씨가 이번엔 Pet Smart 에서 다시 10불 넘는 것을 사왔다. 성의를 생각해서 내가 가지고 놀아준다. 물론 1불샵에서 산 것보다는 훨씬 물어뜯을만 하니까 노는 것이지. 모양도 내가 좋아하는 팀호튼스 도너츠처럼 생겼고 말이야. 그나저나 도너츠 마지막으로 먹어본 게 언제였나. 여러달 전에 몰래 훔쳐먹고 혼났던 것이 마지막이었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저씨가 자리에서 일어나기에 따라갔더니 뒷마당에서 작은아이가 놀고있다. 원래 난 이 집에서 내 서열이 이 꼬맹이보다는 높은 줄 알고 있었는데 언젠가 얘가 귀찮게 굴기에 으르렁대고 이빨을 들어냈다가 아저씨에게 되지게 맞은 적이 있었다. 그 이후론 얘가 내 귀를 잡아당겨 뾰족하게 만들며 “너는 시츄-테리어”라고 하며 괴롭히거나 맞지도 않는 강아지 옷을 입히려고 해도 그냥 포기하고 내 몸을 맡겨버린다. 그나마 밥이라도 얻어먹고 살려면 뭔 짓을 못하겠나. 그래도 난 시츄 가문 출신임은 바뀌지 않는 진리일테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뒷마당에선 아이가 눈 속에서 놀고 있어서 그 모습을 사진으로 담으려는 아저씨 따라 나도 밖으로 나가긴 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이 너무 많이 쌓여서 눈 위를 걸으면 내 배까지 눈에 파뭍혀 버린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뒷마당에서 응아를 할 때면 차가운 뱃가죽을 감수해가면서 쪼그려 앉아야 하는데 이때 똥꼬까지 눈 속에 묻혀서 차가와지는 바람에 고생하고 있는데 지금 뭔 호강을 하겠다고 눈에서 뛰어놀겠는가. 그냥 집안으로 들어가고 싶은데 문을 열 길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럴 때는 역시 동정표가 제일이다. 얼굴에 눈을 잔뜩 묻히고 아저씨를 향해 춥고 불쌍한 표정을 지으면 맘 약한 아저씨는 항상 바로 문을 열어준다. 짜식, 순진하기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심을 먹고 아저씨, 아줌마, 첫째와 둘째 아이 넷이서 식탁에서 보드게임을 하기 시작했다. 이 인간들은 허구한날 보드 게임을 하고 앉아있다. 어디 밖에 나가는 꼴을 별로 본 적이 없다. 책꽂이에는 책보다 보드 게임이 더 많이 꽂혀있다. 보드 게임 사는 돈만 아껴도 집 한채 사겠구먼.. (고급 양옥식 개집 말이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끼고 싶은데 도대체 끼워주진 않는다. 이것들 보셔요, 나도 알만큼 알고 똑똑할만큼 똑똑하다구요. 나도 좀 끼워 달라고… 이 게임 제목도 읽을 수 있다구.. 자 들어보셔요 “멍멍 멍멍멍”…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글자 읽는 소리가 시끄럽다고 아저씨에게 발로 맞았다. 살살 건드리기만 한 것이라 전혀 아프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 개의 마음이 아프다. 암만 개라고 해도 발로 때리다니.. 슬픈 표정을 짓고 아저씨를 노려보지만 이젠 더 이상 나를 쳐다보지도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참 보드게임을 하더니 이 인간들이 이제는 거실 테이블로 자리를 옮겨서 직소퍼즐을 가지고 놀고 있다. 따라 갔지만 여전히 찬밥, 개밥의 도톨이 신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신세가 정말 슬프다. 이제 모든걸 포기하고 최후의 선택을 해야겠다… “무시당한 강아지 결국 충격적 선택을..” 이라고 네이버 뉴스란에 나올만한 결정을 해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결정이란… 그냥 엎어져 자는 일이다. 그래 개팔자 상팔자지. 허구한날 잠 자는게 내 일이지. 저녁이 되면 밥 한그릇 또 얻어먹고 뒷마당에 나가서 배 차갑고 똥꼬 차가운 눈 속에서 응아하고 들어와서 또 자면 되지. 이 인간들은 저녁 먹고는 꼭 영화 한 두 편씩 보고서야 이층 침실로 가더구만. 어차피 나랑 놀아줄 것 같지도 않으니 나도 계속 잠이나 자야겠다. 오늘 일기 끝. 깨갱….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