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고에 수납 선반 만들기

By | 2012-07-27

지금 살고 있는 집의 차고 (Garage)는 2 door 짜리로서 비교적 큰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 짐을 맡아주다거나 여러가지 종류의 장비들과 잡다한 물건들을 보관하느라고 공간 부족이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차 한 대 집어넣고나면 나머지 공간은 빼곡하게 차 있는 상태이지요. 그러다보니 제가 쓰고 있는 공구와 장비, 부품들을 제대로 정돈된 상태로 보관하지 못해서 뭔가 일을 하려고 하면 이것 저것 찾느라고 시간의 낭비가 적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잠깐 난 김에 후다닥 공간 활용형 공구 선반을 만들었습니다.

차고 안쪽에는 쏙 들어간 공간이 있습니다. 거기는 이제까지 별로 활용이 되지 않고 이런저런 물건들을 쌓아놓기만 했었는데 그 곳을 치우고 선반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사진을 처음 Rona 에서 목재를 사오는 단계에서부터 차례차례 다 찍어놓았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은 없어도 될 것 같네요. 재료로는 2X4 목재, OSB 판자, 그리고 Screw 만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완성이 된 선반에 이제껏 흩어져있던 각종 공구와 작은 부품들을 얹어놓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작은 작업을 해서 차고의 상황이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다른 물건들을 정돈하기 위한 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조만간 차고 안의 다른 쪽에 더 넓은 선반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에 만든 것과 거의 같은 식으로 만들 것이므로 시간은 조금 더 적게 걸릴 것 같네요. 아무튼 이전보다 차고 공간을 더 잘 활용하게 된 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